미국 연방 준비 제도 금리 안정적 유지 있지만 3월 인상 신호

미국 연방 준비 연준은 수요일, 고용과 성장을 부추겼지만 인플레이션을 고조시킨 전염병 시대의 저금리 정책을 되돌리기 위한
핵심 단계인 3월부터 기준금리를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이 소비자와 기업을 압박하고 실업률이 꾸준히 하락함에 따라 연준은 또한 3월에 장기 금리를 낮추기 위한 월간
채권 매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준은 최근 정책 회의 후 발표한 성명에서 금리 인상이 “곧 적절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사설 파워볼

성명서에서 3월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오랫동안 낮은 금리를 선호해 온 일부 회원들을
포함하여 Fed 정책 입안자의 절반이 그때까지 금리를 인상할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Desjardins의 경제학자 Royce Mendes. 그는 연준이 3월에 금리를 인상할 테이블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3월에 상승이 일어나고 그 이후에 대차대조표 축소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금리가 더 오를 것입니다.”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연준은 수요일에 약 9조 달러의 채권 보유량을 줄이기로 결정하면 따라야 할 원칙을 제시했는데, 이는 거의 2년 전 팬데믹이 발생한 이후 두 배 이상 증가한 금액입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연준이 이르면 7월부터 이 같은 조치를 취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용 강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중앙 은행의 조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기지 및 신용 카드에서 자동차 대출 및 기업 신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차입 비용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높은 차입 비용은 차례로 소비자 지출과 고용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위험은 연준의 저금리 포기가 또 다른 경기 침체를 촉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금리 안정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중앙 은행의 최신 정책 성명은 투자자들이 수년간 경제와 시장을 부양해 온 저금리 정책을 얼마나 빠르고 멀리 철회할 것인지에 대한
두려움과 불확실성에 투자자들이 사로잡혀 주식 시장의 어지러운 동요에 뒤이어 나온 것입니다. . 광범위한 S&P 500 지수는 이번 달에 거의 10% 하락한 후 수요일에 소폭 반등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은 또한 Joe Biden 대통령과 하원 민주당원에게 심각한 정치적 위협이 되었으며, 공화당은 11월 선거를 앞두고 가격 인상을 주요 공격 라인 중 하나로 지목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그러나 바이든은 지난주 제롬 파월 의장이 연준의 정책을 조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공화당 의원들은 연준에 신용 긴축을 위한 초당적 지원을 제공하는 파월의 금리 인상 계획을 지지했습니다.

연준은 보유 채권의 일부를 대체하지 않음으로써 사실상 국채 수요를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수익률을 높이고 대출을 더 비싸게 만듭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금리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클지 또는 연준이 금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대차대조표 축소에 얼마나 의존할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