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는 가짜 원주민 예술을 단속하기 위해 업계

보고서는 가짜 원주민 예술을 단속하기 위해 업계 정밀 검사를 권장합니다

보고서는

먹튀검증커뮤니티 보고서 초안에 따르면 ‘원주민’ 기념품의 60% 이상이 원주민 및 토레스 해협 섬 주민 또는 문화와 관련이 없습니다.

가짜 원주민 예술은 쇼핑몰, 선물 가게, 모퉁이 상점 및 온라인에서 판매됩니다.

진품이 아닌 원주민 스타일의 예술품으로 포장된 기념품이 시장을 포화시켜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보고서는 가짜 예술의 라벨링을 요구했습니다.

의무적 라벨링
호주 정부의 생산성 위원회(Productivity Commission)는 정품이 아닌 제품의 의무적인 라벨링을 권장하는 보고서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생산성 커미셔너이자 야우루 사람인 Romlie Mokak은 “진정한 제품은 소비자를 오도하고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들의 수입을 빼앗고 문화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의무 라벨링은 소비자를 정품 제품으로 이끌고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들이 아닌 가짜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들에게 규정 준수 부담을 줄 것입니다.”

Mokak 씨는 정품이 아닌 제품에 라벨을 붙이도록 권장하는 결정이 금지를 시도하는 것보다 “더 실용적인 대응”이라고 말했습니다.

법적 판례 설정
수년 동안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 예술가들은 그들의 예술, 이야기, 상징이 도난당하거나 도용될 위험이 있었습니다.

생산성 위원회는 토착 문화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보호를 강화할 새로운 법률의 설치를 권고했습니다.

시각 예술과 공예에 초점을 맞춘 이 법은 문화적 표현과 관련하여 원주민 예술가와 공동체의 이익을 공식적으로 인정할 것입니다.

이는 전통적 소유자의 동의 없이 지적 및 문화재의 부적절한 사용에 대한 법적 조치를 가능하게 합니다.More news

Lisa Gropp 커미셔너는 “커뮤니티는 그들의 신성한 이야기와 상징이 허가 없이 사용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한 법적 수단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리 보고서 초안은 이러한 문화적 표현을 보호하기 위해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의 권리를 인정하는 새로운 법안을 제안합니다.”

윤리적 비즈니스 보호
현재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 주민 예술 및 공예 산업의 연간 매출은 2억 5천만 달러입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Community Controlled 아트 센터를 통해 아트 딜러와 갤러리에 접근하지만 비윤리적이고 부적절한 행동의 사례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에 맞서기 위해 생산 위원회는 원주민 예술 코드에 대한 추가 “적당한” 자금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Indigenous Art Code는 예술가와 딜러가 구매할 수 있는 작품에 대해 ‘진품 증명서’를 제공하는 자발적 제도입니다.

위원회는 또한 현재 기금이 부족한 아트 센터에 대한 재정 지원을 늘리고 현재 정부 기금의 적절성과 효율성을 검토하여 커뮤니티 예술가를 지원하고 성장하는 산업에서 자기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지 확인하도록 권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