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바이든, 푸틴에게 전술핵무기

우크라이나 전쟁: 바이든

우크라이나 전쟁: 바이든, 푸틴에게 전술핵무기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
오피사이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화학 또는 전술 핵무기를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러한 행동이 “2차 세계대전 이후로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전쟁의 양상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한 무기의 사용에 대해 미국이 어떤 대응을 할 것인지는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2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의 핵군에 “특별” 경보를 발령했다.

그는 서방의 “공격적 발언” 때문이라고 국방장관에게 말했다.

핵무기는 거의 80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많은 국가에서는 핵무기를 국가 안보를 계속해서 보장하는 억지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과학자 연맹(Federation of American Scientists)에 따르면 러시아는 약 5,977개의 핵탄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그러한 무기를 사용할 의도는 여전히 희박합니다.More News

우크라이나 전쟁: 바이든

전술 핵무기는 훨씬 더 먼 거리에서 발사될 수 있고 전면적인 핵전쟁의 망령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전략적” 핵무기와는 대조적으로 비교적 짧은 거리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백악관에서 CBS의 60 Minutes 특파원인 Scott Pelley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에서 대량살상무기 사용을 고려한다면 무엇이라고 말하겠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바이든 전 대통령은 “하지마, 하지마, 하지마”라고 답했다.

그런 다음 바이든은 그러한 선을 넘으면 푸틴에게 어떤 결과가 초래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내가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안다면 내가 당신에게 말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물론, 나는 당신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결과적일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세상에서 더 악당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하는 일의 정도에 따라 어떤 반응이 일어날지 결정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크렘린이 바라던 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우크라이나는 하르키우 북동부 지역에서 8,000제곱킬로미터(3,088제곱마일) 이상의 영토를 탈환했다고 밝혔습니다.

명백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성공적인 반격이 러시아의 동부 지역에서의 작전을 계속하려는 계획을 막지는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는 얼마나 많은 핵무기를 가지고 있습니까?
핵무기에 대한 모든 수치는 추정치이지만 미국 과학자 연맹에 따르면 러시아는 5,977개의 핵탄두(핵폭발을 유발하는 장치)를 보유하고 있지만 여기에는 퇴역하고 해체될 예정인 약 1,500개가 포함됩니다.

나머지 4,500개 정도 중 대부분은 장거리 목표물이 될 수 있는 전략 핵무기(탄도 미사일 또는 로켓)로 간주됩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핵 전쟁과 관련된 무기입니다. 나머지는 전장이나 바다에서 단거리 사용을 위한 더 작고 덜 파괴적인 핵무기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러시아가 수천 개의 장거리 핵무기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약 1,500개의 러시아 탄두가 “배치”되어 있다고 추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