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대혁명 도피한 교육청년

중국 문화대혁명 도피한 교육청년’, 미국 기념비에서 추모

중국 문화대혁명

파워볼사이트 많은 사람들이 마오쩌둥의 중국을 탈출해 익사한 홍콩의 추모 활동이 반대파에 대한 탄압으로 줄어들고 있다.

뉴저지주 영원노을 기념공원에는 한자로 176명의 이름이 새겨진 기념비가 있다.

2022년 6월 불교 의식에서 취임한 검은 돌에는 “영웅들의 영혼은 그 사이에 아무리 많은 산, 강,

바다가 있더라도 항상 여기에 있습니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기념비는 마오쩌둥의 문화대혁명(1966-1976) 동안 중국을 탈출하려다 사망한 젊은이들을 추모하는 것으로,

국가의 “교육받은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적 정책의 일환으로 빈곤에 시달리는 농촌 지역에서 살기 위해 대학을 쫓겨난 젊은이들을 본 것입니다. .”

문화대혁명 전문가인 탄 지아뤄(Tan Jialuo)는 기념관이 정치적 이유로 제거되거나 훼손될 가능성이 낮은

국가에서 정치적 대중 운동의 젊은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 많은 이름이 나올 여지가 있으며 연구원들은 여전히 ​​홍콩 국경을 넘다가 마오 시대의 혼란과 폭력이

닿지 않는 영국 식민지로 넘어가려다 사망한 다른 사람들에 대한 확인된 설명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탄은 취임식에서 기자들에게 “전체 통행료는 1,000~2,000명 사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숫자[176]는 훨씬 보수적이지만 더 정확합니다.”

탄은 사건이 발생한 지 50년이 지난 지금 자신이 연구 중인 수백 개의 이름이 더 있으며 352개의 이름이

더 있는 두 번째 비석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문화대혁명

이 프로젝트는 홍콩중문대학이 주최한 문화대혁명 당시 교육받은 청년들의 곤경에 관한 국제 학술회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2014년 홍콩의 물떼새 코브 컨트리 파크(Plover Cove Country Park)와 인접한 중국 본토 도시

선전(Shenzhen)에서 떨어진 홍콩의 캣 오(Kat O) 또는 구부러진 섬(Crooked Island)에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The New York Times는 1971년 5월과 1972년 6월에 중국에서 홍콩으로 “자유 수영을 하는 사람들”로 알려진

난민들의 도착이 정점에 이르렀다고 보고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바다를 건너 수영을 하고 일부는 홍콩으로 항해하거나 조정을 했다고 언급했습니다.

1972년 6월 22일자 신문은 “모든 수영 선수가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일부는 두 만을 순찰하는 중국 군정에 싣고, 다른 일부는 상어의 공격을 받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쳐 익사합니다.”

보고서는 “올해 이미 홍콩 해역에서 59구의 시신이 수습됐다”고 전했다.

그 사람들 중 적어도 일부는 이제 뉴저지 기념관에 기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Kat O 기념관은 정부에 비판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대중 연설과 행동에 대한 집권 중국 공산당(CCP)의

정치적 탄압 이후 빈사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애도자들에게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새로운 장소가 필요했다고 Tan은 RFA에 말했습니다.

현재 로스엔젤레스에 거주하며 캣오 기념비를 세우는 일을 도운 홍콩 작가 진홍은 중국 공산당이

홍콩 정부에 대한 비판을 금지하는 국가보안법을 제정하기 전부터 추모행사에 대한 정치적 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

그녀는 “원래 우리는 홍콩에 땅을 사서 적절한 기념물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곳의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고려할 때 그것은 달성할 수 없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