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up, 산, 도시에서 라디오 기반 검색 서비스 제공

Startup, 산, 도시에서 라디오 기반 검색 서비스 제공
후쿠오카–위험한 겨울 조건에서 종종 발생하는 것처럼, 2월 초에 한 등산객이 눈 덮인 산에서 실종되어 수색팀을 파견해야 했습니다.

해발 1,729m의 돗토리현 다이센산에 두 명의 등반가가 좌초되는 동안 한 명은 스스로 안전한 곳으로 내려갔다.

Startup

카지노사이트 제작

화이트아웃 상황에서 지상 수색대는 Cocoheli 무선 기반 수색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짧은 시간에 실종된 등반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된 등반가는 나중에 숨졌다.more news

Cocoheli 가입자는 옷이나 배낭에 부착할 수 있는 작은 무선 송신기를 휴대합니다. 산에서 실종된 경우 헬리콥터에 탑승하는 수색 및 구조 대원들이 전파를 수신하여 높은 정확도로 위치를 찾습니다.

전국에 40,000명 이상의 가입자가 있는 도쿄와 34개 현의 경찰과 소방서에서 Cocoheli 라디오 수신기를 도입했습니다.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Authentic Japan Co.의 마케팅 관계자인 Ko Takayanagi는 “등산 사고는 물론이고 거리에서 어린이나 노인이 길을 잃었을 때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말까지 33건의 실종자 수색에 활용됐다.

5개의 경우에 가입자는 송신기를 휴대하지 않거나 다른 이유로 찾을 수 없었습니다. 나머지 28개 사례에서는 가입자의 40%가 1시간 이내에 발견되었고 80% 이상은 3시간 이내에 발견되었습니다.

Startup

몇 미터의 오차 한계

후쿠오카에 본사를 둔 Authentic Japan은 현재 Panasonic System Solutions Japan Co.인 Kyushu Matsushita Electric Co.의 전 직원들을 중심으로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4x6cm 크기에 무게 20g의 얇은 송신기는 한 번 충전으로 약 2개월 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 on-off 스위치가 없으면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20220315-구조-2-L
Cocoheli 수색 지원 서비스를 위한 소형 무선 송신기 (Authentic Japan Co. 제공)
이 서비스는 두 가지 유형의 전파를 사용하여 몇 미터의 오차 범위 내에서 가입자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장거리 전송 신호는 최대 16km 떨어진 위치에 있는 전용 손바닥 크기 수신기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송신기의 위치는 ID 번호로 결정됩니다.

근거리 전송 신호는 개인용 컴퓨터 및 기타 장치에 사용되는 Bluetooth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송신기가 탁 트인 위치에 있으면 100m 이상 떨어진 스마트폰으로 신호를 수신할 수 있어 가족이 도심에서 실종아동이나 노인을 찾을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GPS 기술이 탑재된 휴대전화가 보편화되었지만 산에서 자주 신호를 잃습니다. 배터리 소모에 대한 우려도 있다.

이 서비스의 초기 비용은 3,300엔($28.75)이고 연회비는 5,500엔입니다. 첫 구독 연도에 대해 할인이 제공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매년 2000건 이상의 신고가 접수되는 등 등산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방향 감각 상실이 40%를 차지하지만 등반가가 미끄러져 넘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